Tokujin Yoshioka_SPECTRUM






순전히 이세이 미야케때문에 알게되었던 아티스트.
학교 다닐때 패션의 역사 이런데에는 꼭 빠지지 않고 나오는 혁명같은 존재인
'이세이미야케' 의 자료 찾다가 우연히 알고나서
와- 이거 실제로 보고싶다! 라는 생각을 했는데
알고보니 내가 아는것보다 훨씬많은 작업을 했더랜다.

솔직히 티켓값에 비해 전시는 많지 않아서 스펙트럼을 보겠다는 다짐하나로 오긴했으나...
영상실에서 그 멍-해지는 음악을 들으며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보고나와서 든생각은
멋진 작업들이 많은데 여기 갖다놓은게 젤 별로다. 라는 생각이;
커다란 자동문이 열리자마자, 둘이 동시에 '우와~' 했는데 스펙트럼이 젤 멋지다.-_-

그래도 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소재들로
자연의 곡선이라던가 투영하는 빛이라던가 정말 섬세하게 표현해 냈다는것.
(옵티컬글라스로 물이 흐르는 듯한 표현은 정말 절묘했다)

그가 한 작업들을 쭉 봐오면 아이디어가 참 대단한 사람인듯하다.
에르메스의 스카프랑 스와로브스키는 진짜 한번 보고싶다.
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할때 단순하게 설치에 중점을 둔것이 아닌
그 제품자체를 100% 이해하고 그것이 돋보이는 작업을 했기때문에
브랜드들이 그를 사랑하는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.
생각해보면 콜라보레이션중에 그런 작품이 생각보다 그리 많지는 않은듯하다.



몇년전에 대전시립미술관에서 빨대로 작업한 작품을 본적이있다.
좀 다른 종류의 작업이었지만 작은 빨대로 엄청나게
큰 조각을 한 작품들이었는데 인상깊었다.

고정관념을 버려야 한다는 생각이들었다.
특히나 그 패턴뜰때 쓰는 비닐을 의자로 만들었다는것에 대해...;



+
뮤지엄샵에서 내가 두번째로 갖고싶어하던 도쿠진-이세이미야케 시계를 팔고있었으나
가격보고 씁쓸하게 내려놓고 왔다.  
'이걸사느니 나중에 돈모아 스토바를 사겠어요.'
뭐, 실제로 보니 역시 트웰브가 더 예쁘다. 라는 위안 -ㅁ-

청담동 된장데이였으니까 커피한잔마시고 디자이너 샵도 구경하고-

하지만 역시나 아쉬웠던건,
외쿡 아가는 빨대위에나 옵티컬글라스의 의자에 앉아있는게 떡하니 있건만 
왜 우리는 앉을수없는가! 는 그렇다 치고...
예전에 '쥴리앙 슈나벨' 판화 전시했던 논현동 워터게이트 갤러리는 무려 엽서까지 줬는데!
'키스해링'은 별건 아니라도 북마크까지 줬는데!!
이건뭐 작은 도록따위도 만들지 않다니...-_-;









http://www.tokujin.com/










짤방하나. ㅅㅎ짱